본문 바로가기

북 리뷰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얼마 전 친한 선생님과 점심식사 자리에서 선생님이 주식책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주식에는 일자무식, 주생아(주식신생아?)이지만, 마침 주식을 공부하고 싶었고 미국주식을 좀 배워보고 싶던 터라 망설임 없이 집 앞 종로서적에서 책을 구입했습니다.

책은 쉽게 쓰여져 있어 술술 읽혔지만, 워낙 주식에 대한 지식이 1도 없는 상태라서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안 되었지만 아무 것도 모르는 나에게도 이건 무림고수가 그토록 찾아다니던 무공비급(?)에 해당하는, 눈이 번쩍 뜨이는 방법이 아닐 수 없었죠.

바로 이대로 투자를 해보기로 결심!!! 선생님이 알려주신 카페도 가입해서 이런 저런 글들을 눈팅하고우선 키움증권의 영웅문 글로벌 앱을 깔고(이미 한국 주식은 한창 붐일 때 들어가서 소액이 물려 있는 상태ㅜㅜ계좌 트고 이런 저런 준비를 해놓고 어제 저녁 드디어 미국 증시가 열릴 때 들어갑니다.

3배 레버리지 ETF 종목 중에 내 시드에 맞는 종목을 천신만고 끝에 찾고 계좌도 연결해서 돈을 넣어두고 드디어 주식구매 짜잔!!!

허걱! 이런~~~ 왜 안되지? 안되지? ㅜㅜ

.... 환전이 안된다. ㅜㅜ 환전 가능한 시간이 아니라는군요.

흠 그럼 원화로 거래해볼까? 원화거래 신청 두둥!! 어라? 원화거래 신청 가능 시간도 아니라네요 ㅜㅜ

 

처음엔 다 그렇지 뭐~ 오늘 다시 시도하자위안을 삼기로 하고, 오늘 반드시 다시 주식 구매에 도전하기로 ^^

수익률은 블로그에 모두 공유해야겠습니다.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무한매수법 내용 소개]

무한매수법은 '분할매수의 힘'에 기댄 투자법으로, 미국주식이 장기간 우상향한다는 전제 하에 가능한 투자법입니다. 변동폭이 커야 하므로 우리나라 주식에는 맞지 않고, 3배 레버리지 ETF 상품의 종목 중에 골라 투자해야 하는 것이죠. 

무한배수법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3배 레버리지 ETF 상품 중 하나를 고르고(여러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더 좋음), 투자하기로 한 원금을 40분할을 하여 주가가 떨어지든 오르든 매일매일 주식을 사고, 매일매일 +10%지점으로 매도를 걸어 놓는 투자법입니다. 이렇게 하다가 어느 순간 매도를 '당하면' 수익이 생기는 구조죠. 이렇게 수익이 생기면 또 다시 종목을 바꿔 같은 방식으로 투자합니다. 매일 같은 금액을 투자하는 '정액법'에 속합니다.

이 투자법의 장점은 미국주식이 새벽에 열리는데 걸어두고 자면 되므로 잠을 푹 잘 수 있고, 투자하는데 긴 시간이 들지 않고(하루 10), 차트분석 회사재무상태분석 등 깊은 지식이나 분석능력이 필요치 않다는데 있습니다.

무한매수법 규칙

1. 원금을 40분할로 나누고 절대로 다른 곳에 사용하지 않는다.

: 무한매수법에 사용할 원금을 먼저 설정하여 계좌에 넣어두고 그 원금이 소진될 때까지 다른 곳에 사용하지 않아야 함.

2. 하루 매수 시도액으로 최소 2주 살 수 있는 종목을 선정한다.

: 1만달러를 투자한다면 최초 매수시점에서 250달러로 최소 2주를 살 수 있는 종목을 선택해야 함.

3. 여러 종목을 할 경우 종목마다 원금을 분리하고 절대 섞지 않는다.

: 40분할로 나눈 원금을 다른 곳에 사용하지 않는다는 원칙과 이어짐.

무한배수법 방법

1. 첫 번째 매수는 장중 아무 시간에 '한 주'를 매수한다.

2. 두 번째 매수부터는 LOC매수로 매일 매수한다.

: 하루 시도액의 절반은 현재 평단가로 매수주문을 걸고, 나머지 절반은 LOC매수로 시중가보다 10~15% 위쯤에 걸고 잠을 잠.

3. 만약 장중 가격이 이미 내 평단가보다 낮을 경우 장중에 1회 분량을 모두 실시간 매수해도 된다.

4. LOC매수든 장중매수든 매일 1회차씩 매수시도한다.

5. 주가가 매우 하락하거나 상승하는 경우 개수가 변할 수 있다.

6. 매도도 매일 걸어둔다 : 매일 현재 내 평단 대비 10% 높은 수익지점에 보유 주식 모두 지정가 매도를 걸어 둠.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책을 구입하여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